서강직업전문학교 용산캠퍼스, 국비지원 경비지도사 교육수강생 추가모집
경비지도사란 경비원을 지도·감독 및 교육하는 자를 말하며 일반경비지도사와 기계경비지도사로 구분한다. 경비지도사 자격은 경찰청장이 시행하는 국가전문자격으로 1차시험과 2차시험으로 구분 시행된다.



현재 서강직업전문학교 용산캠퍼스는 경찰행정학과와 연계해 국비지원 경비지도사과정 7월 개강반 교육생을 추가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적용자를 대상으로 7월 15일 경비지도사 무료교육을 실시한다.


또 직업상담사 국비지원 과정 교육생을 모집 중이며 재직자나 구직자에 상관없이 고용노동부 HRD-Net을 통해 신청하거나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해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경비지도사 교육은 160시간 교육이며 훈련과정 탐색을 거쳐 등록하는 과정에 해당한다. 훈련과정 탐색과 관련된 문의는 서강직업전문학교 국비교육원으로 문의하면된다.
장주상 학장은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의 경우 10과목의 교육과정을 3일간 24시간 수강하고 평가시험에 통과하면 이수할 수 있는 교육”이라며 “국비지원교육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자비부담을 줄여 지원이 가능하다. 경비지도사 교육은 160시간 교육이며 훈련과정 탐색을 거쳐 등록하는 과정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매년 8천명 이상 경호경비인력을 배출하고 있으며, 매주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 등 일정으로 용산캠퍼스, 신도림캠퍼스에서 진행하고 있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의 경우 10과목의 교육과정을 3일간 24시간 수강하고 평가시험에 통과하면 이수할 수 있는 교육이다. 국비지원교육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자비부담을 줄여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서강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현재 경비신임교육(민간경비),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운영하며 전문 경비원을 양성하고 있다. 경찰경호 및 보안분야 강사가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이론교육 4시간, 직업윤리서비스, 사고예방대책, 체포·호신술 등 실무교육 24시간을 진행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광고홍보학과, 경찰경호학과, 탐정학과, 실용음악학과, 방송연기학과를 중심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다양한 산학협약을 바탕으로 교육 후 취업연계와 경찰, 경호 및 복지공무원합격을 지원하고 있다. 고3수험생뿐 아니라 검정고시 특별전형자, 학점보유자, 산업체 특별전형자 등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