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목동캠퍼스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군사학과는 지난 15년 동안 경찰합격과 육군3사관학교 합격자 배출 노하우를 축적한 서강경찰단기합격스파르타를 법인화해 서강경찰스파르타를 설립한다고 학교 측이 4일 밝혔다.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 장주상 학장은 “최신식기숙사는 목동캠퍼스 인근의 최고급오피스텔을 중심으로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제공한다”며 “컴퓨터자격증,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등이 국가자격증 취득을 통해 경찰시험의 가산점을 전원 확보하고 체포호신술 수업을 통해 태권도, 유도, 특공무술을 모두 연마해 학생 전원이 유단자로 경찰시험의 가산점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를 총괄하고 있는 하기수 박사는 전 서울지방교정청장으로서 교육현장에서 경찰연속 합격과 최근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합격자를 대거 배출했다.
장 학장은 “경비지도사의 경우 경찰시험의 가산점은 물론 학점으로 인정되어 전문학사와 학사학위를 조기에 취득하는 것은 물론 경비업체에 취업하기에도 유리하며 경비보안업을 창업시 반드시 필요로 하는 국가자격증”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지도교수님들이 학생 수준에 맞는 수업과 개인지도가 진행되고 원격, 사이버수업과는 차원이 다른 수업을 진행하고, 합격한 선배들의 합격비법과 동기들과의 스타디클럽 운영이 활발해 경비지도사 합격자가 꾸준히 배출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강경찰스파르타는 영어시험에 자신감이 없는 학생들이 영어에 도전하고 공무원영어합격점수 확보하는 것을 돕기 위해 매년 영어경시대회를 진행한다.
또한 서강전문학교 재단 이사진들과 다국적 외국계기업과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글로벌리더십특강을 수시로 진행하고, 외국의 유명기업 경영자들은 물론 수사기관 요원들의 전문 특강을 실시해 경찰경호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강경찰스파르타는 서강전문학교목동캠퍼스에 별도의 영어집중지원센터를 열고 신도림서강전문학교, 청량리서강직업전문학교 등 도시형전문학교 재학생들의 영어지원수업을 담당하고 있다.


